알림마당

알림마당

Home

게시판 > 보기

교구소식

공동체전국으로 배달된 사랑 담은 쌀과 된장

작성자 : 홍보실 작성일 : 2021-02-23 조회수 : 3482

전국으로 배달된 사랑 담은 쌀과 된장

 

- 성 필립보 생태마을, 직암선교후원회, ‘사회적 약자 돕기 프로젝트

- 1500여 명에게 쌀 2,578, 된장 1,091개 전달



수원교구 이주사목위원회


이주민, 성매매여성, 탈북가정 등 사회적 약자에게 맛있는 설 선물이 전달됐다.

 

천주교 수원교구 성 필립보 생태마을(관장 황창연 베네딕토 신부)과 교구 사무처 해외선교실 산하 단체 직암선교후원회(실장 유주성 블라시오 신부)사회적 약자 돕기 프로젝트로 이주민, 성매매여성, 탈북자 1500여 명에게 철원 쌀 10kg 2,578포와 된장 1,091개를 전달했다.

 

대상자 선정을 위해 교구 해외선교실 산하 단체인 직암선교후원회에서는 수원교구를 비롯해 서울교대교구, 인천교구 등 5개 교구에서 운영 중인 이주민, 성매매여성, 탈북자 센터를 파악했다. 후원 물품은 24일부터 10일까지 각 교구 내 기관을 통해 이주민, 성매매여성, 탈북자에게 전달됐다.


광주대교구 전라남도 이주민 마을’(), 인천교구 글라렛 이주민센터’()


기금은 작년 12, 황창연 신부가 열악한 처지에 있는 이주민들에게 쌀을 후원하자는 김동원 신부(동아시아복음화연구원 원장)의 제안을 받아들여, 성 필립보 생태마을 유튜브 생방송에 후원 계좌를 띄워 후원금을 모은 것으로 마련됐다.

 

직암선교후원회는 동아시아를 비롯해 아시아 전체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 평신도 선교사를 양성 및 파견하고 해외 선교를 후원하고 있는 해외선교실 산하 단체다. 선교후원회 이름은 한국교회 초석을 놓은 직암 권일신(프란치스코 하비에르, 1742~1791)에서 따온 것으로, 초기 한국천주교회 평신도들의 신앙과 순교 정신을 기념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후원 물품을 전달한 기관 목록

- 원교구(2) : 수원교구 이주사목위 원회, 시흥시 외국인 복지센터

- 서울대교구(4) : 서울이주여성디딤터, 살레시오 자람터, 금천 드림 하우스, 용산 드림 하우스, 그린도어 센터

- 의정부교구(3) : 의정부교구 구리 엑소더스, 파주 나루 공동체, 구리 천국의 아이들 지역 아동센터

- 인천교구(1) : 천주교 글라렛 이주민센터

- 광주대교구(2) : 순천 이주민 지원센터, 전라남도 이주민 마을

 

교구 홍보국


첨부파일

신고사유를 간단히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