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알림마당

Home

게시판 > 보기

교구소식

공동체[포토] 수원교구 사진가회 ‘제26회 정기 회원전’

작성자 : 홍보국 작성일 : 2024-10-22 조회수 : 484


▴천주교 수원교구 사진가회 ‘제26회 정기 회원전’이 경기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수원교구 사진가회(회장 손위일 마태오・영성지도 손용창 베드로 신부) ‘제26회 정기 회원전’이  10월 16일(수)부터  22일(화)까지 7일간 수원 경기아트센터・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전시 이틀째 날인 10월 17일에는 교구장대리 문희종(요한 세례자) 주교와 교구 복음화국장 김태완(바오로) 신부, 관람객, 사진가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전식(開展式)이 있었다. 전시된 작품은 초대작 6점, 출품작 78점 등  총 84점이다.



▴개전식에 참석한 문희종 주교가 축하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개전식에서 문희종 주교는 인사말을 통해, ‘제26회 정기 회원전’ 개최를 축하했다. 그리고, ‘디지털의 발달로,  우리가 시각적으로 볼 수 있는 사진 효과와 기술이 굉장히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면서, ‘앞으로 교구 사진가회원들의 지속적으로 발전된 작품을 기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손위일 회장은 ‘그분께서 정해 놓으신 계절이 참 아름다운 날, 전시회에 참여해주신 내・외빈과 회원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하며, 정기 회원전에 많은 참여와 초대를 당부했다.



▴문희종 주교가 전임 사진가회장 이경숙(아녜스) 씨로부터 출품된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출품된 작품의 설명을 들은 문희종 주교는 작가와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그리고, 지회별로 회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



▴문희종 주교가 손용창 신부, 손위일 회장과 함께 전시 작품을 살펴보고 있다.


수원교구 사진가회는 1999년 11월 28일 창립 미사와 총회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2001년에 있은 제1기 사진교실(33명 수료)을 시작으로 올해는 21기 사진교실이 운영되고 있으며, 7개 지회에서 총 84명이 활동하고 있다.

초대 송병선(요셉) 신부, 제2대 김우정(베드로) 신부에 이어 현재 제3대 손용창(베드로) 신부가 영성지도 신부로 있다.


사진.취재_ 김선근(미카엘) 수원교구 명예기자

첨부파일

신고사유를 간단히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