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알림마당

Home

게시판 > 보기

보도자료

시화성베드로 본당 설정 25주년 기념미사 봉헌

작성자 : 홍보실 작성일 : 2022-06-23 조회수 : 969

시화성베드로 본당 설정 25주년 기념 미사 봉헌

 


 교구장 이용훈 주교가 619일 시화성베드로 본당 설립 25주년 기념 미사를 주례하고 있다.


수원교구 제2대리구 시화성베드로 본당(주임 김현 프란치스코 살레시오 신부)619일 오전 11시에 본당 설립 25주년 기념 미사를 봉헌했다.

 

교구장 이용훈(마티아) 주교가 주례한 이날 미사에는 제2대 주임 조원식(요셉·1대리구 신봉동 본당 주임) 신부를 비롯하여 역대 주임 신부들과 역대 총회장, 본당 신자 300여 명이 참례했다.

 

이용훈 주교는 강론에서 본당 성장을 위해 노력한 신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지금은 2년 반이 넘는 코로나 시기를 지나 점차 안정을 찾아가는 중이다. 이제는 코로나 이전의 활기찬 공동체로 돌아가는 체제를 갖추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리스도의 성체 성혈 대축일을 맞아 신자들의 성사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미사 참여와 성체를 가까이 하는 것이라며, “교회 안에서 성시간, 성체조배, 성체현양과 같은 성체 신심 활동에 참여해 주님을 잘 알아가고, 주님의 말씀이 담긴 성경을 가까이 두고, 보고, 읽고, 필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화성베드로 본당은 1997214일 설립 당시 시화베드로 본당으로 불렸으나, 2012수원교구 주보성인 통일에 따른 본당 명칭 변경이 결정됨으로써 본당 주보성인인 성 베드로 사도에 따라 현재의 본당명으로 확정되었다 


취재(사진, 글) : 수원교구 명예기자 김선근(미카엘)

첨부파일

신고사유를 간단히 작성해 주세요.